추천 키워드

제품개발기

.

관리자 2022.05.16 15:33:25 조회수 430

 

"메모리폼에서 고서방 찾기"

고밀도의 메모리폼 매트리스 제품을 조사했습니다. 생각보다 국내에는 저밀도 메모리폼을 사용하는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저렴한 가격이었지만 그만큼 낮은 밀도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좀 더 깊이 파고 들고 싶었습니다. 해외 사례를 찾아보았습니다. 해외에서는 100kg이 넘는 메모리폼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해외 제품을 벤치마킹하여 100kg이 넘는 메모리폼을 생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술이 없다고..?"

 

b5e961d57538ea7136ee90455290e00f_182431.jpg

 

이때 예상치 못한 장애물이 생겼습니다.국내에는 100kg 이상 고밀도 메모리폼을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이 부족하다는 점이었습니다. 밀도를 낮춰야하나 고민도 하였지만, 고밀도 메모리폼을 사용하여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일단 국내에서 생산할 수 있는 최대의 밀도를 만들어보자는 마음 하나로 개발에 들어갔습니다. 고밀도 메모리폼의 생산은 원료 배합부터 발포 시간 등 필요한 조건이 많았고, 그 조건들을 충족시키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80kg 개발 성공!"

 

038f3d0dbd4214927111f1ac16a54f5d_182440.png

 

1년동안 다양한 원료 조합과 실험, 실패를 거듭하면서 80kg 메모리폼을 만드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고민도 메모리폼을 생산하는데 성공했다는 사실과 직접 누워보고 느껴볼 수 있다는 기쁜 마음에 바로 재단 후 사용하고 있던 매트리스 위에 올려놓고 누웠습니다. 눕는 순간 온몸을 빈틈없이 감싸주는 느낌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대로라면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했다고 생각하며 기대를 안고 잠에 들었습니다.

 

"아고, 허리야"

그날 새벽, 또 다시 허리통증이 생겨 잠에서 깼습니다. 처음 누웠을 때 느꼈던 온몸을 감싸 지지하는 느낌보다 나를 끌어당기는 블랙홀 같은 느낌에 온몸이 잠겼습니다. 누워있으면 엉덩이 부분이 파묻히는 느낌이 들고 고밀도를 사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믿었던 생각에 크나 큰 변수가 발생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느낀 이유를 분석한 결과 지지력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고밀도이면서 지지력을 높일 수 있는 메모리폼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체형에 맞춰 변화하면서 지지력을 갖출 수 있는 밀도는 몇일까..?

 

4화 예고

성은 고씨요 이름은 밀도 '고밀도'를 찾아서

총 댓글 0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비밀번호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 포인트 Color 선택

    컬러 선택시 포인트색이 변경됩니다.
  • 스킨 기본 포인트 컬러
  • Color 직접선택
    • ※ 샘플 사이트에서만 확인 가능한 기능 입니다.
    • ※ 세팅 완료후 제공되는 매뉴얼 확인하여 직접 색상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 포인트 색상 딜레이(깜빡)는 실제 사이트 적용시 발생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