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키워드

제품개발기

.

관리자 2022.05.16 15:29:56 조회수 413

30년 전 입니다. 스펀지 사업을 시작하고 정신없는 하루하루의 반복이었습니다. 지금은 환경이 좋아졌지만, 사업을 시작했을 때 사람은 물론 장비도 부족했습니다. 무거운 스펀지 블록을 아내와 저, 둘이 직접 옮겨가며 사업을 이끌어왔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허리에서 신호를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허리가 왜 이러지"

 

98137a877e67f95b73bd7a403ddd89fd_095601.png

 

허리 디스크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일을 그만둘 수 없었습니다. 허리가 아픔에도 한 가정의 가장으로 계속해서 일해야 했습니다. 허리디스크에 걸린 뒤 일상생활에 불편한 점이 많았지만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잠을 잘 때였습니다. 낮에는 허리에 부담 가지 않도록 노력할 수 있지만 밤에는 누워있는 거 말곤 할 수 있는 게 없었습니다.

 

허리디스크로 푹 자지 못하는 날이 반복되면서 숙면에 대한 갈망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그중 매트리스가 숙면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글을 접했습니다. 그 후 백만 원부터 천만 원까지 매트리스에 투자한 결과 고가의 제품이 허리에 편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게 제일 낫다" 

 

3e9ec4f8b6da20ffa1a47fcb1e292a9e_100055.png

 

고가의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수입한 제품이었습니다. 왜? 고가의 제품이 허리에 편할까, 어떤 메모리폼을 사용하길래 이렇게 비쌀까? 궁금해졌습니다.

 

궁금함을 바탕으로 제품을 뜯어본 결과 메모리폼의 밀도가 50kg밖에 되지 않다는 걸 확인하였습니다. 스펀지 사업을 하고 있어 저밀도 메모리폼의 성질에 대해 알고 있었습니다. 저밀도 메모리폼은 처음 사용하기에 괜찮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금방 가라앉고 복원력이 좋지 않아 허리에 많은 무리를 줘 통증이 심해지는 단점이 생긴다는 거였습니다, 허리가 아파 간절한 마음으로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그저 그런 메모리폼을 가용하여 만든 제품을 이름값, 가격 부풀리기로 고가 제품으로 둔갑해 판매한다는 것에 화가 났습니다.

 

 

"내가 진짜 좋은 제품을 만들어야겠어"

52ba8cf65f6a0a9c91b56457dd758f62_100731.png

 



저와 같이 숙면에 대해 힘듦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허리디스크로 힘들어하고, 불면증에 뒤척이고...

 

그들을 위해, 그리고 나를 위해 좋은 제품을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쉽게 가라앉지 않고 복원력이 좋고 허리를 잘 받쳐주고 숙면에 도움이 되는 고밀도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만들자는 마음으로 메모리폼 매트리스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하지만 결심한다고 바로 고밀도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만든다는 건 쉽지 않았습니다. 고밀도 메모리폼은 단순히 원료만 많이 넣는다고 하여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고 원료 간 화학적 결합, 발포 및 숙성 공정 등 계산해야 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풀어야 할 숙제들이 많아짐과 동시에 '좋은 숙면을 비싼 값으로 드리는 게 아닌 고밀도로 꽉 채워 드리자.'라는 책임감으로 전국을 돌아다니며 전문가들을 만나 자문을 구했습니다.


 

 

 

2화 예고

' 같은 방 안 10명의 사람과 100명의 사람으로 보는 밀도차이. '

총 댓글 0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비밀번호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 포인트 Color 선택

    컬러 선택시 포인트색이 변경됩니다.
  • 스킨 기본 포인트 컬러
  • Color 직접선택
    • ※ 샘플 사이트에서만 확인 가능한 기능 입니다.
    • ※ 세팅 완료후 제공되는 매뉴얼 확인하여 직접 색상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 포인트 색상 딜레이(깜빡)는 실제 사이트 적용시 발생되지 않습니다.